-
멈출 수 없는 간식들의 총 집합, '2019 Sweets & Snacks Expo' 참관기World Wide 2019. 6. 12. 16:20반응형
멈출 수 없는 간식들의 총 집합, '2019 Sweets & Snacks Expo' 참관기
2019-06-12 김지영 미국 시카고무역관
- 제23회 시카고 캔디 & 스낵 (Sweets & Snacks Expo) 전시회, 3일간 개최, 북미 최대 간식 전시회의 명성은 여전히 그대로 -
- ‘Keto’ 다이어트에 맞춘 트렌디한 스낵부터 더욱 더 매워진 전통적인 간식까지 –
□ 전시회 개요
행사명
2019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Sweets & Snacks Expo)
주최
미국제과협회 National Confectioners Association
개최기간
2019년 5월 21~23일
개최주기
매년
개최장소
시카고 McCormick Place 전시장
분야
식품
전시품목
과자, 초콜릿, 사탕, 껌, 쿠키, 팝콘, 에너지바, 그래놀라바, 과일 스낵, 육류 스낵, 견과류, 포장지 등
참가업체 수
90개 국가에서 약 850개 업체 참가
참관객 수
약 1만 8,000명
국내 참가 기업 수
3개 기업
ㅇ 숫자로 알아보는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
- 1997년도에 시작 된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는 미국 내 전통적인 간식 감자칩부터 육포, 초콜릿은 물론 그래놀라바까지 북미 간식 시장을 넘어서 세계시장까지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 잡음
- 올해는 전년 대비 200여개 업체가 추가로 참가하였으며 90여개 이상의 해외 기업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전시 함
- 간식류는 유통업 매출 내 $51Billion(약 51억 달러)을 차지하며 미국 제조업내 54,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음
- 일리노이주는 간식류 제조 생산 규모 기준으로 미국 내 5개 주에 포함되어 있음
□ 업계 이슈
ㅇ 혁신적인 간식들로 건강한 미국을 위한 기업들의 약속은 계속 되는 중
- 소비자 권리 강화에 맞춰 저칼로리 제품과 개별 포장 및 포장 전면에 열량 정보를 표시하겠다는 대기업 제과 기업들의 운동은 지난해에 이어 계속 되었고, 이는 각 기업들이 더욱 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동기부여가 됨
- ‘제품의 혁신성’은 기존의 간식은 ‘건강하지 않다’라는 소비자들의 관점을 변화시키고 있을뿐만 아니라 제품군별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음
- REAL COMMITMENT 세부 내용: 2022년까지, 개별포장 제품의 절반을 각 제품당 200㎉ 이하로 선보임. 마찬가지로 2022년까지 판매순위가 높은 간식류 90%의 포장 전면에 ㎉ 정보를 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함. 또한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사이즈의 간식을 제공 해 소비자의 선택을 폭을 넓힐 예정
* 참가 기업: Mars Chocolate, Ferrero, Lindt & Sprungli, Ferrara Candy Company, Ghirardelli, Russell Stover 등
전시회장 입구 전경
자료: NCA
□ 행사장 이모저모
ㅇ 매운맛의 인기는 여전히 지속되는 중
- 미국 식품업계에서 고공인기를 누리고 있는 핫소스에 이어 후추맛과 하바네로(아마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추의 한 종류)맛은 미국 내 ‘매운 맛’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가를 보여주는 척도가 됨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매운 맛 사탕과 더불어 감자칩, 팝콘, 그리고 육포에는 후추맛과 하바네로맛이 함유 되었을 뿐만아니라 단계적인 매운맛과 단맛을 혼합한 매운맛 간식까지 매운맛 또한 다양화를 시키고 있음
- 특히 하바네로 맛은 말린 망고, 견과류등에 포함되는 등 기존에 없던 간식류까지 진출하여 신제품들을 선보임
자료: KOTRA 시카고무역관 자체 촬영
ㅇ 건강한 군것질과 소규모 기업들의 진출
- 건강한 군것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과거 전시회에서는 튀긴 간식보다는 구운 간식으로 조리법의 변화에 대한 시도가 많았음
- 그러나 이번 전시회에서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감자칩과 팝콘 및 특히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이용 되는 그래놀라바의 함유물을 최소화하는등의 시도가 보여짐. 그리고 김, 코코넛, 콩등을 원재료 자체 변화를 준 건강한 간식들이 많이 선보여짐
- 최근 미국내 관심도가 높은 ‘저 탄수화물 고단백’ 에 집중한 ‘키토’(KETO) 식이 요법은 간식계까지 진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음
- 이번 건강 간식 시장에는 북미 지역의 각 주에 위치한 로컬 업체들과 농장의 시장 진출을 볼 수 있었으며 특히, 이러한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제품의 다양화 보다는 단일 제품을 선보이되 건강을 우려한 소비자들에 집중 공략할 수 있는 ‘신선한 원재료’로 제조 된 제품으로 마케팅함
자료: KOTRA 시카고 무역관
ㅇ지금 간식 업계는 Mix Mix중
- 한 가지 제품이라도 다양한 색상, 모양, 맛뿐만 아니라 식감이 다르게 하여 포장하는 기법이 많이 선보여졌음. 젤리 제조사A사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는 제조 업체들에게도 제조 비용의 절감 뿐만 아니라 한 봉지의 제품만으로도 소비자들에게도 다양한 제품을 보여줄 기회가 된다고 말함
- 이러한 제품들은 과거 할로윈 시즌 또는 홈파티등이 많은 시즌에 판매가 많이 된 것에 비해 최근들어 시즌에 관계 없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함
ㅇ Grab, Go & Eat 형식의 간식
- 한 박스로 충분히 일일 권장량 단백질이 섭취가 되는 박스 스타일의 간식들이 많이 선보여짐. 박스안에는 점심 대용으로도 가능한 삶은 계란, 과일, 치즈 및 베리류등으로 구성 됨
- 이러한 형태의 간식을 제조하는 기업 A사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최근 아마존 고(Amazon Go), 로컬 유기농 식료품점, 그리고 오피스와 기차역등에 비치 된 자판기를 통해 유통되는 양이 증가 하고 있다고 함
- 또한, 식사 대용 간식의 대명사인 에너지바에도 프로바이아틱스 등을 첨가한 제품의 다양화가 진행 되고 있으며 이는 시간을 중요시하는 미국인들의 ‘Grab, Go & Eat’는 생활 습관에 집중 된 간식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시사함
자료: KOTRA 시카고 무역관 자체 촬영 및 NCA 자료 제공
□ 혁신제품 및 수상제품
ㅇ 2019 혁신제품 수상제품(Innovation Awards)
- Innova Market Insights(식음료 전문 리서치지)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거의 3분의 2가 새로운 맛을 발견하기를 좋아한다고 말함. 매해 간식 전시회에서 보여지듯 업계 전체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더 혁신적인 요소들로 대응 중임
- 출품된 300여개 후보제품들 중, 맛, 혁신요소, 포장, 시장성 등을 고려해 선정됨
종류
상세 내용
초콜릿
- 제품명: 민트 다크 키켓 초콜렛 (Kit Kat Duos Mint + Dark Chocolate )
- 기업명: The Hershey Co
초콜릿 외
- 제품명:레몬 마쉬멜로우 맛 젤리빈 – Lemon and Marshmallow Flavored Jelly Beans
- 기업명: Just Born Quality Confections
단 스낵(Sweet)
- 제품명: 생 라즈베리 함유 다크& 화이트 초콜렛
(Whole Raspberries Freshly Frozen & Immersed in Premium White and Milk Chocolate )
- 기업명: – Tru Fru, LLC
짠 스낵(Salty)
- 제품명: 치즈잇 (Cheez-It Snap’d)
- 기업명: Kellogg Co.
담백한 스낵(Savory)
- 제품명: Triscuit 크래커 – 호박씨 & 옥수수 맛
(Triscuit Wheatberry Clusters - Pumpkin Seeds & Sweet Corn)
- 기업명: Mondelez International, Inc
특별상품
(Novelty·Licensed)
- 제품명: 신맛 나는 아이스크림 바(Sour Patch Kids Twin Tube Freezer Bars )
- 기업명: Jel Sert Co.
계절상품(Seasonal)
- 제품명: 신맛 캔디 (Trolli Sour Brite Candy Corn)
- 기업명: Ferrara Candy Co.
미식(Gourmet)
- 제품명: 생 라즈베리 함유 다크& 화이트 초콜렛
(Whole Raspberries Freshly Frozen & Immersed in Premium White and Milk Chocolate )
- 기업명: – Tru Fru, LLC
껌·박하
- 제품명: Tic Tac X-Freeze 민트
- 기업명: Ferrero USA, Inc.
전시회 베스트
- 제품명: 신맛 기다란 형의 캔디 (Trolli Sour Crunchy Crawlers)
- 기업명: Ferrero USA, Inc.
자료원 : NSA 자료 제공
□ 관계자 인터뷰
ㅇ 미국계 과자 제조사 마케팅 전문가 A씨 인터뷰
- 최근 미국 소비자들 가운데 ‘녹차’맛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해당 업체의 신제품 또한 녹차맛을 가미해 맛의 다양화를 시도함
- 출시 초반에는 아시안 식료품점 및 유기농마트에서 성행한 반면 최근에는 일반 유통망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있는 중 이라고 말함. 이는 기존의 초콜렛, 딸기, 바닐라, 견과류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새로운 맛에 대한 욕구가 늘고 있다고 해석될 수 있음.
□ 시사점 및 참고사항
ㅇ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에 대한 탐구는 계속되어야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44세 미만 소비자들의 60%는 경험 자체에 돈을 투자하는 세대로, ‘새롭고’ ‘더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는 날로 증가하는 중이라고 함
- 특히, 소셜미디어가 발달하고 그것에 호응하고 합류하고자 하는 요즘 세대의 소비자들은 ‘시각’적인 것에 즉각적으로 반응을 하며 공유물들에서 색상은 정말로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음
- 이에 따라,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는 업체들은 ‘올해의 색’ 및 ‘트렌디한 색’에 대해 꾸준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에 만족시키는 제품들에 주력해야 함
자료 : 2019 Sweets & Snacks Expo전시장 전경
ㅇ 2020 Sweets & Snacks Expo는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5월 19일 – 21일까지 4일간 개최 될 예정
반응형'World W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반구 최대의 농업박람회 필데이즈 현장정보 (0) 2019.06.17 쿠웨이트 항공 취업 성공기 (0) 2019.06.17 미국 대통령의 국제긴급경제권법, 관세 부과 권한 논란 (0) 2019.06.14 SF Small Business Week 2019 (0) 2019.06.12 혼다 출신 OB에게 듣는 日자동차 업계 최신동향 (0) 2019.06.12 中,미중협상에 대한 중국의 입장 백서 발표 (0) 2019.06.12 한국에 손짓하는 극동시베리아의 숨은 진주 (0) 2019.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