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우크라이나 향수·미용 전시회(InterCharm) 참관기
    World Wide 2017. 10. 11. 14:48
    반응형
    2017 우크라이나 향수·미용 전시회(InterCharm) 참관기
    2017-09-25 최기현 우크라이나 키예프무역관

    15개국, 600개사 이상 참여 -

     

     

     

    □ 전시회 개요


    external_image

    자료원: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전시회명

    2017 우크라이나 향수·미용전시회(INTERCHARM Ukraine 2017) 

    개최기간

    2017년 9월 20~22일

    홈페이지

    http://www.intercharm.kiev.ua

    연혁

    1997년부터 21번째 개최

    규모(2017년 기준)

    2만7760, 15개국

    참가업체수

    600개 이상

    참관객수

    약 5만2000(추정)

    전시분야

    화장품, 미용기기헤어네일성형수술 자재 등

    한국 업체 참가현황

    15개사

    자료원: InterCharm 홈페이지

     

      ㅇ 전시회 소개

        - 2017 우크라이나 향수·미용 전시회(인터참) 9 20()부터 22()까지 키예프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진행됨.

        -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이 전시회는 우크라이나의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미국프랑스이탈리아 등 총 21개국이 참여한 글로벌 전시회임.

        - 본 전시회는 미용제품의 최신 트렌드 및 시장동향 파악이 용이함.

      

    □ 전시회 구성 및 주요 전시품목

     

      ㅇ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3개관을 통합해 개최

     

      ㅇ 제1관에서는 헤어제품·네일아트 용품·화장품 및 각종 부대행사(헤어쇼 진행)·체험장 전시 

        - 1관은 주로 헤어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됨다양한 국적의 헤어업체들이 참여(우크라이나미국 등)해 유명 디자이너를 초청해서 헤어쇼를 선보임.

        - 헤어제품은 가발염색스타일링 용품부터 전문 가위 및 이발기 등 헤어와 관련된 대다수의 제품이 전시돼 최신 트렌드 파악이 용이했음.

        - 대부분의 부스에서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화려한 색과 새로운 네일 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음.

        - 부스별로 메이크업 제품(메이크업 브러시색조 화장품 등)을 판매함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주목받음.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제2관에서는 향수메이크업 및 기초제품이 전시

        - 1관에 비해서는 덜 알려진 브랜드의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를 이루었음.

        - 향수디퓨저 및 캔들 등의 제품이 돋보임(프랑스미국 브랜드가 인기를 끎).

        - 마사지 시연 및 발 각질제거기 체험도 진행함.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제3관에서는 각종 피부미용 의료기기 및 기초제품과 필러 등이 주를 이룸.

        - 전반적으로 필러 제품 및 의료기기 시현이 큰 주목을 받았음.

        - 한국관이 위치해 기존에 진출한 기초화장품 브랜드의 부위별 마스크 팩 등이 많은 관심을 받음.

        - 특히 우크라이나 브랜드인 'KODI'의 부스가 큰 인기. KODI는 제품 판매를 위한 부스체험용부스와 메이크업 강좌용 부스를 각각 진행함.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이목을 집중시킨 부대행사

     

      ㅇ 본 전시회에서는 헤어 쇼 및 피부미용 체험 행사 개최

        - 유명 헤어 디자이너들의 스타일링 강좌와 시연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 여성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남성 헤어스타일 시연을 통해 우크라이나 남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ㅇ 피부 미용 체험 및 마사지 체험 등 다양한 행사 또한 진행


    external_image

    자료원: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한국 업체 현황

     

      ㅇ 총 15개사 참가하며, 우리기업들의 우크라이나 미용시장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확인

        - 2017년 한국관 참가기업: 14개사, 작년 13개사가 참가한 것에 비해 증가함.

        - 개별 참가기업: 1개사

        - 기타 해외 에이전트의 전시회 참가로 초청 받아 참가하게 된 기업 1개사


      ㅇ 한국 업체 부스 수가 타 국가 기업 대비 많지 않았음에도 많은 방문객이 관심을 표함.

        - 디자인이 예쁘거나 특이한 화장품 및 특색 있는 마스크 팩 제품이 가장 인기를 끎.

        - 한국 업체들이 다른 아시아 국가인 일본 및 중국 업체보다 많은 관심을 받아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가 높음을 느낌.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시사점

     

      ㅇ 총 15개국 업체의 다양한 제품을 본 전시회에서 체험할 수 있어 전 세계 미용시장의 최신 트렌드 및 시장동향 파악이 용이했음.

        - 한국 화장품, 특히 마스크 팩, 세럼 및 기초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관심이 높아 향후 전망 밝음.

        · 참고: 올해 상반기 한국의 대우크라이나 화장품(HS Code 3304)의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6% 증가한 98만4000달러로 우크라이나 화장품 수입시장에서 12위를 기록

     

      ㅇ 지속적인 한국 화장품 업체들의 전시 참여 필요

        - 유럽 브랜드에 비해서 아직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인지도는 낮은 편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인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각종 전시회 참여를 통한 프로모션 필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