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아공 에어컨·선풍기·공기청정기 시장 현황
    World Wide 2017. 1. 10. 12:56
    반응형
    남아공 에어컨·선풍기·공기청정기 시장 현황
    2017-01-09 정다운남아프리카공화국요하네스버그무역관

    에어컨 및 공기 청정 관련 제품 판매량 증가 -

    품질 좋고 가격경쟁력 있는 제품 진출 기대 -

     

     

     

    □ 현황

     

      ㅇ 요약

        - 에어 트리트먼트 제품 판매량은 48만8000대로 전년대비 3%가량 증가했음.

        - 에어 트리트먼트 제품 중 공기청정기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임(34%).

        - 관련 제품 평균단가는 2016년 3%가량 증가함.

        - Nu-World Holdings 업체의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19%를 점유하고 있음.

        일반 가정의 소득량 증가로 인해 분리형 에어컨과 선풍기의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임. 

     

      ㅇ 시장 트렌드

        - 에어 트리트먼트 제품의 다양성 및 다양한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 

        - 대부분의 대형 유통망 및 드러그스토어에서는 자가브랜드 PL상품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브랜드 제품의 경쟁이 증가할 것으로 보임.

        소형 선풍기 제품 및 공기청정기 제품은 아파트 및 소규모 가정인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임.

        - 2016년 공기청정기 제품의 판매 증가량은 역대 최고인 34%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8%가량 증가한 수치임.

        공기청정기 제품은 현지 시장에서 비교적 새로운 제품이므로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임.

     

      ㅇ 경쟁 동향 

     

    제조업체 현황

    제조업체명

    브랜드명

    시장점유율

    Nu-World Holdings

    Sunbeam

    19%

    LG Electronics

    LG

    18%

    Samsung Electronics

    Samsung

    12%

    자료원: Euromonitor

     

        - Nu-World Holdings의 에어 트리트먼트 제품이 관련 남아공 시장의 19%를 점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품이 18%, 12%의 점유율을 보임.

     

      ㅇ 대표 제품 수입동향(HS Code 841510 기준)

        관련 제품 수입은 2015년 기준 73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2%가량 감소함. 한국산 에어컨 수입은 전년대비 18% 상승했으며, 남아공 에어컨 수입국가 중 3위를 차지함. 주요 수입국은 중국, 홍콩, 한국, 터키, 말레이시아 등이 있음.

     

    어컨 수입 동향 

                                                                                                                                                        (단위: 백만 달러)

    순위 

     국명

     수입액

    증감률

    2013

    2014

    2015

    15/14

    0

    전체 

    84.25

    82.77

    72.99

    -11.81

    1

    China 

    64.39

    74.30

    61.62

    -17.07

    2

    HongKong 

    0.01

    0.23

    1.54

    564.95

    3

    Korea,South  

    3.15

    4.55

    5.38

    18.23

    4

    Turkey 

    1.24

    0.49

    1.85

    273.35

    5

    Malaysia

    1.80

    0.73

    1.10

    51.42

    6

    Namibia 

    0.00

    0.01

    0.05

    582.67

    7

    UnitedStates  

    0.13

    0.16

    0.04

    -75.15

    8

    Thailand

    7.95

    0.94

    0.25

    -73.33

    9

    Botswana

    0.02

    0.03

    0.05

    45.30

    10

    France

    0.00

    0.02

    0.03

    67.82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위 제품의 평균가격은 2015년 기준 202.96달러로 조사됐으며, 전년대비 14%가량 증가한 것으로 조사됨.

     

    연도별 제품 평균 가격     

                                                                                                                                                               (단위: 달러) 

    Rank 

    Country 

     -/ NO - 2013

     -/ NO - 2014

     -/ NO - 2015

    15/14 증감률

    0

    전체

    200.87

    177.65

    202.96

    14.25

    자료원: World Trade Atlas

     

      ㅇ 관세율(HS Code  841510 기준) 

        위 제품의 관세율은 아래와 같이 구분됨. 

         * General(한국산 포함): 15%

         * EU: 무관세

         * EFTA: 15%

         * SADC: 무관세 

     

      ㅇ 관련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영어)

    Johannesburg Homemakers Expo

    전시회명(한국어)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홈메이커 엑스포

    전시품목

    생활용품, 인테리어 용품

    개최국가, 도시

    Ticketpro Dome, Northumberland road and Olievenhout Avenue,

    Northriding, Johannesburg, South Africa

    개최기간

    2017.2.23~26

    웹사이트

    https://www.homemakersonline.co.za/event/

    2017-johannesburg-homemakers-expo/

     

     전망 및 시사점 

     

      ㅇ 소비자의 소득량 및 교육수준이 높아지면서 에너지 효율성이 높아졌으며, 여러 가지 거주형태에 적합한 제품 유형을 공급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임. 

        과거에는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등 에어 트리트먼트 제품이 고소득층만을 위한 제품이었다면, 현재는 중산층이나 저소득층도 제품을 구매하는 추세임.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현지에 진출한다면 시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임.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