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가구 겨냥, 소포장 식품이 뜬다!KOREA 2017. 11. 6. 14:39반응형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국내 1인 가구는 530만 가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의 27.8%에 달하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식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포장 식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혼자 먹는 밥이 부실하다’는 건 옛말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소포장 식품’ 시장은 편의점과 마트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할 전망입니다.
소포장 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까요?
1. ‘1조각’ 수박
출시 2달 만에 4만 팩이 팔린 제품으로 8~9kg 짜리 수박을 16조각으로 잘라 별도의 용기에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2. ‘3개입’ 식빵
출시 3달 만에 100만 개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린 제품으로, 3개의 식빵이 들어 있어요.3. '한 끼' 신선식품
기존 중량보다 60~90% 줄인 소포장 신선식품입니다. 100g 이하의 고기와 토막 생선, '1인분 회' 등을 판매해요.4. '1인분' 반찬
우엉채조림, 멸치호두 볶음, 장조림, 깻잎 등 각종 반찬을 1인분 소포장한 제품입니다.반응형'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사선비상 핵심요약 정리 (0) 2017.11.06 가을의 끝자락, 11월에 달라지는 정책 5가지 (0) 2017.11.06 이런 정류장 본 적 있나요? (0) 2017.11.06 수능 D-2주…최상 컨디션 위한 조절법 5가지 (0) 2017.11.06 인생샷 건질 ‘슬로 탐방 국립공원’ 9선 (0) 2017.11.06 공유부엌옆 상상지대 창의지대… “이건 소통이다” (0) 2017.11.03 각광받을 ‘15대 핵심기술’ 무엇인가? (0) 2017.11.03